추명가460~464

 

460. 사주(四柱)정신(精神) 일주(日主)보아 대운(大運)세운(歲運) 대조(對照)하니 길흉화복(吉凶禍福) 자연(自然)따라 흥망성쇠(興亡盛衰)나타 난다.

<일주(日主)를 기준으로 대운과 세운을 보며 길흉화복(吉凶禍福), 흥망성쇠(興亡盛衰)나타난다.>

 

461. 대운(大運)세운(歲運) 운행(運行)하다 중화(中和)실도(失道)하면 영영(永永)회복(回復) 못하고서 황천(黃泉) 행차(行車) 타게 된다.

<대운과 세운이 균형이 깨지면 흉()이 되어 일주(日主)를 친다.

일주(日主)가 감당 못 하는 일들이 벌어저 힘들어진다.>

 

 

 

() 4() 수명(壽命)

 

 

462. 겁재(劫財)양인(羊刄) 세운(歲運)병임(幷臨) 재관(財官)구몰(俱沒)하게 되니 양명지원(養命之源) 재절(財絕)로서 기인(其人)운명(殞命) 가외(可畏)로다.

<겁재와 양인이 있어 재관(財官)이 힘을 못 쓰는데 또 세운 비견겁운(比肩劫運)이면 재관(財官)이 문제가 생긴다.

재관(財官)의 문제는 활동할 일이 없어지니 먹을 것이 없어진다. 먹을 수 없다는 것은 죽음이다.>

 

463. 사주인수(四柱印綬) 봉재자(逢財者)가 재행(再行)재운(財運) 인사묘절(印死墓絕) 생아자(生我者)가 무기(無気)하니 아역기절(我亦気絕) 황천(黃泉)간다.

<인수가 용신인데 재운(財運)이 들어오면 재극인(財剋印)으로 인수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.

인수(印綬)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생아자(生我者)는 무기력하다.>

 

464. 사오미월(巳午未月) 갑을일생(甲乙日生) 인오술(寅午戌)과 병정운(丙丁運)은 목분(木焚)회화(灰火)되는 형상(形像) 혼비백산(魂飛魄散) ()무효(無效).

<사오미월의 목일주(木日主)는 화기(火氣)가 많은데 또 병정(丙丁) 인오술(寅午戌)로 화기(火氣)가 들어와 나무가 불타 남아 있는 것이 없다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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